기후 변화: 그린란드 빙하 녹는 속도

기후 변화: 그린란드 빙하 녹는 속도 ‘가속화’
그린란드는 1990년대보다 7배 더 빠르게 얼음을 잃고 있습니다.

기후 변화

먹튀검증사이트 추천 이 평가는 26년 동안 모든 위성 관측을 검토한 국제 극지 과학자 팀에서 이루어졌습니다.

그들은 해수면 상승에 대한 그린란드의 기여가 미래에 대한 비관적인 전망으로 간주되었던 것을 현재 추적하고 있다고 말합니다.

이는 그린란드에서만 세기말까지 7cm의 추가 해수면 상승이 예상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이것은 저지대 해안 지역에 수백만 명의 사람들을 홍수 위험에 빠뜨릴 위험이 있습니다.

오늘날 1m 미만의 2억 5000만 마리를 포함하여 현재의 만조선 상공 10m 미만에서 약 10억 마리가 살고 있는 것으로 추산됩니다.

리즈 대학의 앤디 셰퍼드 교수는 “폭풍이 더 높은 바다의 기준선에 대해 발생하면 홍수 방어를 무너뜨릴 것”이라고 말했다.

“간단한 공식은 지구 주변에서 해수면이 1센티미터 상승할 때마다 600만 명의 사람들이

홍수 상황에 처하게 된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1센티미터 상승에 대해 듣게 되면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라고 그는 BBC News에 말했습니다. 영국 과학자는 Imbie – Ice Sheet Mass Balance Inter-comparison Exercise의 공동 수석 연구원입니다.

50개 국제기구에서 89명의 극지 전문가로 구성된 컨소시엄입니다.More News

기후 변화

이 그룹은 1992년부터 2018년까지 비행한 11개의 위성 임무 데이터를 재분석했습니다. 이 우주선은 빙상의 두께, 흐름 및 중력의 변화를 반복적으로 측정했습니다. Imbie 팀은 그들의 관찰을 최신 날씨 및 기후 모델과 결합했습니다.

떠오르는 것은 그린란드가 북극의 급속한 온난화에 어떻게 반응하고 있는지에 대한 가장 포괄적인 그림입니다. 이것은 지난 10년 동안 0.75C 온도 상승을 본 지구의 일부입니다.

Imbie 평가에 따르면 이 섬은 연구 기간이 시작된 이후로 바다로 3조 8000억 톤의 얼음이 손실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질량은 해수면 상승의 10.6mm에 해당합니다. 게다가 팀은 데이터에서 가속도를 찾습니다.

90년대 초반에는 손실률이 10년당 약 1mm에 해당했지만 현재는 10년에 약 7mm로 실행되고 있습니다.

Imbie 팀 멤버인 Dr Ruth Mottram은 덴마크 기상 연구소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그녀는 “그린란드는 두 가지 주요 방법으로 얼음을 잃어가고 있습니다. 하나는 표면이 녹아 물이 바다로 흘러가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빙산이 쪼개져 얼음이 바다와 접촉하는 곳에서 녹는 것입니다. 이 두 프로세스의 장기적인 기여는 대략 절반입니다.”

현재 평균적으로 그린란드는 약 2,500억 톤의 얼음을 흘립니다. 그러나 올해는 따뜻함에 있어 이례적이었다. 거대한 Jakobshavn Glacier가 바다로 들어가는 곳에서 멀지 않은 해안 마을 Ilulissat에서는 기온이 섭씨 20도까지 치솟았습니다. 그리고 빙상 내부에서도 가장 높은 지점에서 온도는 거의 0에 도달했습니다.

“올해 얼음 손실은 3,700억 톤 이상이었습니다.”라고 Mottram 박사가 말했습니다.
2013년에 모든 기후 과학을 통합하는 권위 있는 기구인 IPCC(기후 변화에 관한 정부 간 패널)는 2100년까지 지구 해수면이 약 60cm 상승할 것으로 중간 범위의 예측을 내놓았습니다. .